FRANCHISE검증된 우수 프랜차이즈, 청담동 말자싸롱과 함께하세요.

창업안내

창업특징

성공하는 점주가 직접 전하는 경영 시크릿!

말자가족들의 솔직 담백한 창업 스토리. 예비 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꿀팁이 여기에! 실제 경험을 통해 터득한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(Know-How)

의정부중앙점

페이지 정보

본문

201703211800031194c0f5-3adc-4480-bf62-449bd955fea5.jpg

언제나 그 자리에, 조금씩 성장하며

청담동 말자싸롱 의정부중앙점


청담동 말자싸롱 <의정부 중앙점>은 위치상으로 잘 드러나 있는 점포가 아니다.

그럼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매장을 보면 그 곳엔 어떤 특별함이 있기에 인기가 있을까 생각해본다. 특별한 메뉴가 추가되어있는 것도 아니고, 평범해 보이는 이 매장은 지난 20146월 첫 오픈한 후 꾸준하게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.

(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 2 (의정부동, 진성빌딩지하1)) 

의정부중앙점 김진오 점주를 만나다.

청담동 말자싸롱을 오픈한지 3. 이전에는 휴대폰 매장에서 직원으로 근무를 하다, 직접 운영을 한 경험도 있다. 자신만의 사업을 펼치기 원했던 김진오 점주는 28세에 청담동 말자싸롱을 만나 올해로 3년째 운영하고 있다.

고객에게 친근한 말투로 이야기를 건네는 김진오 점주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. 

 

2017032118013839a86770-09d3-4d7e-83c4-4217cb966bbd.jpg

청담동 말자싸롱 의정부중앙점엔 단골고객이 많다.

대우리매장은 의정부역 주변 가장 번화한 중앙로에 위치해 있습니다. 지하 1층이지만 큰 도로 근처에 있어요. 주 고객층은 2~30대 여성이며 남녀비율은 여성이 70% 정도를 차지합니다. 그리고 오픈 초기 때부터 왔었던 단골손님들이 굉장히 많아요. 주변에 화려하고 비싼 술집들도 많지만, 우리 매장만의 특색과 정체성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고 결국 그것이 단골손님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요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. 

20170321180236fe664747-0cee-4e9d-b642-9a3dddde20d1.jpg

베스트 메뉴

말자 떡볶이, 치킨, 감자튀김 

 

인사가 만사, 함께해 더욱 든든한 동료가 있기에

오픈이래 꾸준히 매출상승 기록을 하고 있는데, 그 비결이 뭘까요? 라는 물음에 김진오 점주는 첫째로, 손님과의 소통 둘째로, 함께 일하는 동료라고 답했다.

우리는 뭐 대단한 아이템도 없고 매장이 정말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한 것도 아니에요. 앞서 말했듯이 손님들과의 소통이 중요합니다. 우리 매장이 이 정도까지 성장 할 수 있었던 건 무엇보다 오픈 초기 때부터 방문해주셨던 단골손님들의 힘이 커요. 정말 단순한 이유 같지만 사실이에요.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함께 일하는 동료가 있어 더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제 옆에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습니다. 이름은 밝힐 수 없어요.(웃음)

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서로 의지하며 지내왔습니다. , 친구, 그리고 아르바이트생까지 너나 할 것 없이 가족처럼 밝고 재미있게 일하는 모습이 매장에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(웃음) 

 

청담동 말자싸롱 점주님들과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가 있나요

힘들더라도 손님들과 간단한 대화 정도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그리고 서비스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해요.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벼운 농담을 던지고 손님과 한 번 더 이야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요. 그러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거죠. 

 

매장을 운영하면서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었다면?

이런 걸 얘기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얼마 전 단골손님 한명이 우리에게 고백을 했어요.

“2년 전에 제가 처음 왔었는데 그 당시에 저 고등학교 3학년이었어요...”

정말 몰랐었죠. 신분증을 감쪽같이 위조하고 아무렇지 않게 즐기다가 유유히 사라졌다는게..

지금 생각하면 정말 아찔합니다. 오픈 이래 처음으로 손님에게 욕을 했어요.(웃음)

사장님들! 절대 위조에 속아 넘어가시면 안 됩니다. 저는 운이 좋았던겁니다. 특히 단골들을 더 조심하세요! 

 

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점주님의 취미활동이 있나요?

저는 그렇게 활동적인 사람은 아니에요. 그냥 단순히 좋은 사람들과 마주하며 술 한잔 기울이는 것에 만족하며 삽니다. 1365일 매장에 붙어 있다 보니 특별히 취미 같은걸 찾을 시간도 없을뿐더러 사실 좀 귀찮기도 해요. (하하) 틈날 때 마다 의정부 시내에 있는 괜찮은 술집들을 탐방하면서 어떤 안주와 주류를 판매하고 있고 어떤 이벤트,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. 사실 말이 좋아 시장조사지 그냥 술을 마시는겁니다!! (하하) 

 

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는?

큰 욕심은 없고요. 그냥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지금처럼 꾸준히 웃으면서 장사하고 싶습니다. 그리고 내년에는 정신없이 보내왔던 시간들을 되돌아 볼 겸 멀지 않는 곳으로 여행이라도 한번 가볼 생각입니다. 생각은 하는데 왠지 내년에도 계속 매장에 있을 것 같은... (하하)

아무튼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건강이라고 생각해요. 말자싸롱 사장님들 요즘 갑자기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 먼저 생각하십시오! 힘들어도 억지로라도 웃으면서 일하시면 분명 좋은 일이 생길겁니다. 화이팅!!!

 
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  • 카카오톡으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